티스토리 뷰



■ 공항버스 예약

쿠알라룸푸르를 환승지 또는 경유지로 여행하면서 레이오버(24시간 이내로 머무는 경우)하는 경우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은 공항 철도, 공항버스, 전용 차량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공항 철도가 공항버스보다 시간은 30분 정도 빠르지만 가격은 3.5배 정도 비싸기 때문에 우리는 공항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https://www.klook.com/activity/21521-shared-bus-transfer-klia-sentral-kuala-lumpur/ 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했다. 예약 방법은 먼저 버스를 탈 날짜를 선택하고 공항에서 시내(KLIA2 to KL Sentral)인지 아니면 공항으로 오는 것인지 방향을 선택하면 인원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나오는데 해당 인원수를 맞추고 쇼핑 카트에 추가한다. 왕복권이 없기 때문에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것과 시내에서 공항으로 오는 예약을 따로 진행해야 한다. 시티투어 버스와 함께 예약을 여러 건 진행하므로 카트에 넣었다가 한 번에 결제한다.

결제가 끝나면 바우처가 이메일로 날라 오는데 바우처를 인쇄해서 버스 기사에게 보여주면 공항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버스의 운행은 20~30분 간격이고 공항과 시내 간은 1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https://www.klook.com/

공항에서 버스타는 위치와 시내의 버스 터미널 위치는 위의 그림과 같다.

 

■ 시티 투어 버스 예약

공항버스로 공항과 시내 사이의 이동 수단이 확보되었다면 이제는 쿠알라룸푸르 시내 걷기를 위한 시티 투어 버스를 예약한다. 쿠알라룸푸르 시내를 지하철과 모노레일 등으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시내의 주요 위치를 티켓 신경 쓰지 않고 시티 투어 버스로 옮겨 다니면서 구경하기로 한 것이다.

시티 투어 버스는 KL Hop-on Hop-off 버스라고 부르는데 https://www.klook.com/activity/8383-kl-hop-on-hop-off-kuala-lumpur/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했다. 예약 방법은 날짜를 선택하고 하루짜리 패스를 선택하면 인원수 선택을 위한 창이 나온다. 내국인과 외국인의 가격 차이가 있으므로 "Non-Malaysian Passport Holders"에서 인원수를 선택한 다음 쇼핑 카트에 추가한다. 결제가 끝나면 이메일로 바우처가 날아오는데 바우처를 바로 사용할 수는 없고 시내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정식 티켓으로 교환한 다음 사용해야 한다.

키오스크가 위치한 곳은 부킷빈탕의 쇼핑몰 앞이므로 시내에 도착하면 일단 이곳에서 바우처로 티켓을 확보해야 한다.

 

공항과 시내간 왕복을 위한 버스 예약과 시티 투어 버스 예약을 끝내면 쇼핑카트에서 일괄적으로 결제를 진행한다. 공항버스의 경우에는 비상 연락처를 입력해야 한다. 대표 여행자의 정보를 여권 기준으로 입력하고 핸드폰 번호까지 입력한 다음 카드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표시된 원화로 결제가 완료되고 메일로 각 여행 상품의 바우처가 날아온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