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마드리드 왕궁 관람을 끝내고 마드리드 1일차 마지막 일정으로 평일 저녁 6시부터는 무료 입장인 프라도 미술관(Museo Nacional del Prado, https://www.museodelprado.es/en)으로 이동합니다.  솔 광장등 오전과 오후에 걸쳐 걸었던 길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며 걸었습니다. 3킬로 미터 내외이므로 걷기에 무리는 없었습니다.



열심히 걸어서 프라도 미술관에 도착했습니다. 미술관 앞에는 17세기 스페인의 바로크 화가 디에고 벨라스케스(Diego Rodríguez de Silva y Velázquez)의 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평일 18시부터 20시까지 개방되는 무료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세계 3대 미술관중의 하나인 프라도 미술관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니......  11세기부터 최근까지의 대작 9천여점을 보유하고 있고 그중에 1,50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 개방은 오전 10시부터이고 티켓은 16유로 입니다. 


무료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결코 짧은 것은 아니지만 나름 기다릴만 했습니다. 무료 입장이라도 입구에서 티켓을 받고 보안 검사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줄이 빨리 줄어들 수 없는 점을 감안하면 커다란 나무 그늘에서 조금 기다리는 것은 견딜만 했습니다. 저희는 줄을 서서 티켓을 받아 입장하는데 까지 20여분이 걸렸습니다. 긴 줄 끝에는 스태프라 적힌 티셔츠를 입은 직원이 관리하기 때문에 줄서기도 깔끔했습니다.



카를로스 3세에 의해 세워진 건물로 박물관 개장은 1819년 입니다. 프라도 미술관의 서쪽 벽에는 위의 그림처럼 둥근 원형의 부조와 그 아래 조각상들이 서쪽 벽을 따라서 사이 사이에 쭉 늘어서 있습니다.



미술관 개장 200주년을 맞이해서 한창 공사중이었습니다. 




무료 입장시 받은 티켓입니다. 루브르 박물관과 다르게 내부 사진 촬영을 할 수 없어 남은 것은 오로지 티켓뿐이네요.  고야(GOYA), 티치아노(TIZIANO), 루벤스(RUBENS), 벨라스케스(VELÁZQUEZ), 멩스(MENGS), 렘브란트(REMBRANDT) 등의 대작과 걸작들을 짧은 시간이었지만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감 시간인 20시를 꽉꽉 채워서 관람했습니다.



프라도 미술관 북쪽 출구의 모습입니다. 미술관 마감 시간에 우르르 몰려 나가는 사람들 사이에서 그들과 함께 하는 기분도 묘하더군요.



미술관 출구 바로 옆에 있는 산 헤로니모 엘 레알 성당(San Jerónimo el Real). 미술관에서 나온 사람들, 마드리드 시민들이 계단과 주변 잔디에 앉아서 저녁 8시를 지나는 늦은 오후의 한가로움을 즐기는 모습 또한 한 폭의 그림이었습니다. 이제 솔 광장 근처에 있는 숙소로 돌아가서 간만의 휴식을 취합니다. 이틀 밤을 비행기에서 지내다 보니 푹신한 침대와 샤워가 엄청 그리웠습니다.



스페인 여행은 마드리드와 산티아고를 불문하고 배낭족에게는 슈퍼마켓이 정답입니다. 넉넉한 상품 종류와 저렴한 가격까지 마음에 들었습니다. 산티아고의 아주 작은 마을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도시에 대형 체인 슈퍼가 있기 때문에 물건을 구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여행중 도시락으로도 챙기고 식사와 간식으로 이용한 바게트 한개가 1유로가 되지 않았습니다. 프랑스보다 저렴했습니다. 


계산서를 보면 "QUES. GOUDA LONCH DI"로 표시된 슬라이스 치즈만 (A)타입으로 부가세(IVA) 4%가 적용되고 물, 빵등 나머지 물품은 부가세 10%가 적용됨을 알 수 있습니다. 치즈, 계란 등의 기본 생필품은 4%의 부가세를 매긴다고 합니다. 물 500밀리(50cl) 짜리가 우리돈으로 300원 내외이니 기본 생활 물가는 저렴한 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왕 슈퍼에 간다면 대형 체인 슈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드리드와 산티아고에서 두군데의 동네 가게를 갔었는데 계산도 대충이고 품질도 별로였습니다. 마치 봉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대형 체인점 슈퍼는 정찰제이니 봉이될 염려는 없죠.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