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여행 4일차입니다. 3일동안 걷기 여행으로 했던 교토를 떠나 2004년 유네스코로부터 세계 유산으로 등록된 구마노 고도(The Kumano Kodo, 熊野古道) 걷기를 시작합니다. 관련 정보는 http://www.tb-kumano.jp/en/ 를 참조할 수 있고 숙소 예약은 https://www.kumano-travel.com/en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교토에서 키반도의 타나베까지 이동했다가 실제 걷기 시작 지점인 타키지리까지 버스로 이동하여 걷기를 시작합니다. 저희가 걸을 경로는 구마노 고도의 여러 경로중 나카헤치(なかへち, http://www.nakahechi.jp/) 메인 경로이고 그중에서 1일차는 총 16.8Km를 걸어 쯔기사쿠라-오지(Tsugizakura-oji, 継桜王子)에서 민박하는 계획입니다. 10세기경 교토의 왕족들이 걷기 시작했다는 구마노 고도를 걷습니다.


■ 키 타나베(Kii-Tanabe, 田辺)까지 이동

교토의 숙소를 체크 아웃하고 서둘러서 키반도의 타나베까지 이동합니다. 교통편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저렴하고 간단한 방법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교토역 앞에서 오전 7:55에 출발하여 오전 11:28 타나베에 도착하는 직행 버스가 하루 두번 왕복합니다. 버스 내부에 화장실이 있는 3열 버스가 1인당 3,300엔입니다. 문제는 이 버스를 타면 걷기 시작점인 타키지리-오지(Takijiri-oji, 滝尻王子)로 이동하면 오후 1:30이어서 너무 늦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상 1일차를 조금 걷도록 계획을 세우는데 저희는 나카헤치 메인 경로 38Km를 이틀에 걸을 예정이므로 기차로 조금이라도 빨리 걷기를 시작할 까 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1시간 일찍하는 출발하는 저렴한 방법이 있고 비용을 더 지불하지만 거의 비슷한 시간에 도착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교토에 도착하면 신중하게 선택해서 표를 예매해 둡니다. 조금 느리지만 저렴한 교토 역(京都, Kyoto)->텐오지(天王寺, Tennoji)->와카야마(和歌山, Wakayama)->기이타나베(紀伊田辺, Kii-Tanabe) 교통편의 일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교토역 출발시 자유석을 선택하는 경우 4,640엔입니다. 기차 시간 조회는 http://www.westjr.co.jp/global/en/에서 할 수 있습니다.


      • 05:45 교토 역(京都, Kyoto) 출발(30번 승차장). 
        Express Haruka No. 1(特急はるか1号) 간사이 공항행(For Kansai-airport, 関西空港行)

      • 06:36 [T]텐오지(天王寺, Tennoji) 환승하차(15번 승강장)

      • 06:45 환승 출발(3번 승차장)
        Kishuji Rapid Service(紀州路快速) 유아사행(For Yuasa, 湯浅行)

      • 07:49 [T]와카야마(和歌山, Wakayama) 환승하차

      • 08:05 환승 출발
        Local Train of Kinokuni Line(きのくに線普通) 키이타나베행(For Kii-Tanabe, 紀伊田辺行)

      • 09:55 기이타나베(紀伊田辺, Kii-Tanabe) 도착



■ 타나베에서 타카하라 마을(Takahara village)로 이동




기차에서 내리면 역에 있는 여행자 안내센터에서 자료를 받아서 바로 앞의 버스 정류장으로 향합니다. 교토에서 이른 기차를 타면 09:55 또는 09:58에 도착하므로 10:15 버스를 승차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타키지리-오지(Takijiri-oji, 滝尻王子)에 내려서 걷기를 시작할 계획이었지만 민박하시는 주인분들이 늦으면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해서 쿠리수가와(Kurisugawa, 栗栖川)에서 버스를 내려(버스 비용 1,050엔) 타카하라 마을(Takahara village)까지 이동하여 걷기를 시작합니다. 




구마도 신사(Kumanojinja, 高原熊野神社) 근처에서 나카헤치 메인 경로와 합류 합니다.



■ 타카하라에서 쯔기사쿠라-오지까지



타카하라(高原, Takahara)에서 구마도 고도에 합류하면 본격적으로 쯔기사쿠라-오지(Tsugizakura-oji, 継桜王子)로 향합니다. 총 13킬로미터에 이르는 거리로 6~8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2~3회 쉼터 표시가 있는 곳에서 쉬어가며 걸으면 딱일것 같습니다.



    • 타카하라(高原, Takahara) 출발

    • 다이몬오지(Daimon-oji, 大門王子) ~1.8Km(50분)

    • 주조오지(Jujo-oji,十丈休憩所) ~ 1.5Km(35분)

    • 우와다와자야 찻집 유적(Uwadawa-jaya Teahouse remains) ~ 2Km(50분)

    • 오사카모토오지(Oosaka-oji, 大坂本王子) ~ 1.9Km(45분)


타카하라에서 11:30내외에 출발하여 600~700m 정도의 산을 하나 넘으면 오사카모토오지에 도착하는 여정입니다.



    • 치카쯔유오지(Chikatsuyu-oji, 近露王子) ~ 2.1Km(45분)

    • 히소하라오지(Hisohara-oji, 比曽原王子) ~ 2.7Km(53분)

    • 쯔기사쿠라-오지(Tsugizakura-oji, 継桜王子) ~ 1.2Km(20분)


치카쯔유오지(Chikatsuyu-oji, 近露王子) 부터 숙소가 있는 쯔기사쿠라-오지(Tsugizakura-oji, 継桜王子)까지는 대부분 포장 도로를 걷습니다. 전체적으로 예상 시간을 맞추어야 숙소 체크인 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쯔기사쿠라-오지 숙소



숙소는  쯔기사쿠라-오지(Tsugizakura-oji, 継桜王子) 마을 끝자락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무이(Guest house MUI, ゲストハウスムイ, Wakayama-ken, Tanabe-shi, Nakahechichō Nonaka, 中辺路町野中284-5, https://guesthousemui.jimdo.com) 입니다. 동절기 체크인은 15:00 ~ 17:00 입니다. 구마노 고도에 있는 민박 숙소들이 가격들이 조금 센 편이라 저희는 1인당 4900엔에 방 1개를 사용하면서 식사를 제외한 가격으로 예약 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무료 인터넷도 있고 공용 욕실이지만 커피 포트 정도는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식사에 대한 리뷰가 상당히 좋기는 한데 ....... 저희 수준에는 가격이 너무 세서 아쉽지만 식사는 예약에서 제외했습니다. 예약 사이트에서 8:30 ~ 18:00에 문을 여는 "Chikano A-coop"이라는 상점이 있다고 알려 주더군요. 내일 마실 물과 간식 정도를 구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내일은 새벽같이 길을 나서야 하므로 일찍 취침에 들어야 합니다.



■ 구마노고도 1일차 걷기 지도 KML 파일 다운로드



구마노고도 1일차.kml


위의 K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맵스닷미 앱에 등록하시면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지도의 도움을 받으면서 걷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구글 지도와 맵스닷미(Maps.Me)" 참조)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