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일간의 교토, 구마노 고도 걷기를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입니다. 숙소 체크아웃이 오전 11시 이므로 아침에는 타나베 시내 걷기를 하고 기차로 와카야마로 이동한 다음 와카야마 역 근처 백화점과 도시 나들이를 즐기면서 이른 저녁을 해결하고 공항 리무진으로 2터미널로 이동하여 한국으로 돌아가는 여정입니다.


■ 타나베 시내 걷기



숙소에서 키이타나베역(Kii-Tanabe, 紀伊田辺)을 거쳐서 토케이 신사를 비롯한 여러 신사들이 모여 있는 공원으로 향합니다. 타나베 시내 걷기는 이동 및 관람 시간을 포함하여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로 예상합니다. 오전 7시에 출발하면 적절합니다.

숙소에서 700미터(10분) 내외의 짧은 거리입니다. 토케이 신사(Tokei Shrine, 闘鶏神社), 타마키 신사(Tamaki Shrine, 玉置神社), 후지겐 신사(Fujigen, 藤厳神社)등이 모여 있는데 신사와 연못, 조각상 등을 둘러 봅니다.




토케이 신사와 공원을 둘러본 다음에는 24시간 마트인 구루메 시티 슈퍼(Gourmet City)를 들러 해안으로 이동합니다. 일본 지방 도시의 골목길을 제대로 만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사 공원에서 마트까지 900미터(14분) 내외입니다. 마트에서 아침을 해결하거나 간식이나 점심 도시락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구루메 시티 슈퍼(Gourmet City)를 나오면 다시 골목길을 통해서 해안에 위치한 오기가하마 공원(Ogigahama Park, 扇ヶ浜公園)으로 이동합니다. 500미터 내외(8분)입니다.




해변을 따라 공원을 산책하며 아침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깁니다. 해변 공원 산책이 끝나면 타나베역을 거쳐 숙소로 돌아와서 체크아웃하고 타나베역으로 향합니다. 해변 공원에서 숙소까지 1.4Km내외입니다(20분).



■ 와카야마로 이동





키이타나베에서 와카야마까지 직행을 타면 1시간 정도 빨리 갈 수 있지만 그만큼 천엔정도 비쌉니다. 저희는 키이타나베(紀伊田辺, Kii-Tanabe)->고보(Gobo, 御坊)->와카야마(Wakayama, 和歌山)로 이어지는 지역 열차를 타고 이동합니다(비용 1,660엔, 소요시간 2:00). 일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10:10 키이타나베 출발 
      Local Train of Kinokuni Line(きのくに線普通), 고보행(For Gobo, 御坊行)

    • 10:55 [T]고보(Gobo, 御坊) 환승하차

    • 11:03 고보(Gobo, 御坊) 환승 출발
      Local Train of Kinokuni Line(きのくに線普通), 와카야마행(For Wakayama, 和歌山行)

    • 12:10 와카야마(Wakayama, 和歌山)  도착



■ 와카야마 시내 걷기


와카야마(Wakayama, 和歌山)역에서 내리면 우선 배낭을 코인 락커에 보관합니다. 와카야마역에는 코인 락커가 세군데(중앙출입구 바깥 왼쪽(ATM 기계 인근), B1 미오 쇼핑센터 출입수쪽 개찰구, 동쪽 개찰구 바깥, https://kr.visitwakayama.jp/good-to-know/coin-lockers-and-luggage-shuttle/참조) 있는데 1일 보관 비용이 300엔(소형) 또는 400엔(중형)입니다. 100엔 동전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준비해야 합니다.



배낭을 보관한 다음에는 와카야마성으로 향합니다. 와카야마성 바로 앞에 있는 와카야마 현립 박물관과 근대 미술관을 먼저 방문합니다. 역에서 버스로 10분 거리(2Km)인데 걸어 갈까 합니다. 현립 박물관과 근대 미술관 관람을 끝내고 와카야마성을 들러 다시 역으로 돌아오는 여정입니다. 시간이 있다면 역 바로 앞에 있는 킨테츠 백화점(Kintetsu Department Wakayama) 방문도 검토합니다.



오카야마 종탑을 들러서 박물관을 먼저 들르고, 박물관 티켓이 있으면 할인이 있는 근대 미술관을 방문합니다.



와카야마 현립 박물관(Wakayama Prefectural Museum, 和歌山県立博物館, https://www.hakubutu.wakayama-c.ed.jp/)은 입장료는 280엔이고 09:30~17:00에 문을 엽니다.(월요일 휴관)

와카야마 현립 근대 미술관(The Museum of modern art, Wakayama, 和歌山県立近代美術館, http://www.momaw.jp/language/korea/guide.php)의 입장료는 270엔이고 박물관 티켓이 있으면 할인 됩니다. 09:30~17:00에 문을 엽니다.(월요일 휴관)




박물관과 미술관 관람을 끝내면 길건너에 있는 와카야마성(和歌山城, http://wakayamajo.jp/riyou/index.html)으로 걷습니다. 성 맨꼭대기의 천수각(天守閣)은 410엔이고 동물원등 나머지 시설은 무료입니다.


■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



JR와카야마역 동편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공항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저희가 탈 버스들의 시간은 15:30, 16:00, 16:30, 17:00 중의 하나입니다.(http://www.kate.co.jp/kr/timetable/detail/WK 참조) 간사이 공항 제2터미널까지 51분이 소요되고 요금은 1,150엔입니다. 예약은 없고 선착순으로 승차하면 됩니다. 정류장 매표기에서 티켓을 구매하거나 잔돈을 준비해서 기사분에게 직접 구매하면 됩니다. 1터미널을 거쳐서 2터미널로 갑니다. 



■ 출국 수속 및 한국으로 출발


피치(Peach) 항공의 자동체크인 카운터에서 개인별로 인쇄한 예약 확인증으로 바코드를 인식하여 탑승권을 수령하면 됩니다.  탑승 수속은 출발 시각의 120분전~50분전까지 한다고 합니다. 짐은 총 합 7Kg가 넘지 않도록 하면(50cm×40cm×25cm) 수속은 문제 없습니다.


간사이(오사카, KIX) 공항에서 19:55에 출발하면 인천 공항에는 21:55에 도착합니다.




■ 구마노고도 3일차 걷기 지도 KML 파일 다운로드



구마노고도 3일차.kml



위의 K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맵스닷미 앱에 등록하시면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지도의 도움을 받으면서 걷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구글 지도와 맵스닷미(Maps.Me)" 참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