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마노 고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어려운 점 중에 하나라면 숙소 예약입니다. 도회지라면 숙소도 많고 예약도 평소 해외 여행을 준비할 때 사용하던 사이트를 통해서 손쉽게 예약할 수 있지만 숲길을 걷는 구마노 고도의 숙소들은 개수도 한정되어 있고 일반 예약 사이트에서는 대부분 예약 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구마노 고도 관련 서비스를 총괄해서 제공하는 https://www.kumano-travel.com/en 사이트를 통해서 숙소 검색 및 예약과 부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동 구간에 짐을 미리 옮겨 주는 서비스등을 신청해서 가벼운 차림으로 산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은 크게 두 단계로 나뉩니다. 첫 단계는 자신이 선택한 기착지를 중심으로 묵어갈 숙소들을 선택하여 카트에 담고 예약 요청을 하는 단계입니다. 여행자들의 예약 요청이 오면 담당자가 시간이나 기타 조건을 검토해서 문제가 없는 경우 진행 메일을 보내 줍니다. 예약의 두번째 단계는 진행 메일을 받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이 단계에서 로그인하여 카트를 확인하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 됩니다. 카드로 결제를 진행하고 바우처를 내려 받으면 예약은 모두 끝이 납니다.



예약을 위해서 일단 회원 가입을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계정 확인을 합니다.



회원 가입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계정 확인 메일이 오는데 확인 링크를 클릭해서 계정을 확인합니다.



최종 가입 확인 화면입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고 숙소 검색을 진행하면 됩니다.



숙소를 포함해서 짐운반 서비스등 다양한 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는데 저희는 숙소만 예약하므로 "Accommodations"를 선택하고 대상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했습니다.



식사가 포함되어 있는지, 도시락을 포함하는지에 따라 가격 치이가 큽니다. 또한, 주의 할 점은 이 사이트에서 조회되는 가격은 무조건 1인 기준이기 때문에 일반 숙소처럼 2인 1실 기준으로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조회되는 가격의 2배가 가격입니다. 



여러 조건을 확인하고 날짜와 인원을 선택하여 카트에 담습니다. 2박 이상이라면 다른 지역의 묵을 곳도 검색하여 카트에 답습니다.



카트에 담은 숙소들에 대해서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약관을 맨 아래까지 모두 읽으면(스크롤을 끝까지 하면) 동의 버튼("I Understand & Agree")을 체크하고 예약 진행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요청을 보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담당자들이 예약을 확인해 주면 메일을 보내 준다는 내용입니다.




예약 요청하면 요청 메일을 일단 보내 줍니다. 그런데, 이 메일 다음에 오는 예약 진행 메일을 받아야 합니다. 저의 경우 다음날 바로 관련 메일이 왔습니다. 



저의 경우 담당자에게서 하루전과 그 다음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산중이다 보니 체크인 마감 시간이 5시이고 그 이후에는 민박하시는 사람을 찾아 나설수도 없기 때문에 일정상 하루전에 묵는 곳이 체크인 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없는 곳이면 예약을 받지 않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교토에서 출발하는 저희는 첫차를 타고 내려갈 것이고 담당자가 추천한 방법대로 처음 일부 구간을 생략하고 걷겠다는 답변을 보내니 담당자가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바로 다음날 예약을 진행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이 메일을 받은후 48시간 이내에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예약 진행 메일을 받고 로그인하여 카트를 조회하니 위의 그림과 같이 지불 처리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났습니다.



예약 요청 확인처럼 지불 시점에도 약관을 끝까지 읽어야(맨 끝까지 스크롤) 동의 및 다음으로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지불을 진행합니다.



지불 과정은 금방 끝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완료 화면이 나오면 예약은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전달된 지불 확인 메일입니다.



지불 확인까지 끝나면 카트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바우처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다운로드한 바우처입니다.  이 바우처만 인쇄하면 구마노 고도 걷기 준비는 모두 끝이 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