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두바이 박물관 관람이 끝나면 다운타운 두바이로 이동하기 위해서 알 파히디 역(Al Fahidi Metro Station)으로 이동합니다. 두바이 박물관이 위치한 곳이 알 파히디 역사 지구(Al Fahidi Historical District)이므로 제일 가까운 메트로 역의 이름도 알 파히디 역인 모양입니다.



두바이 박물관에서 메트로역으로 가는 길에는 수많은 상점들 특히 보석상들이 많았습니다.



알 파히디 역(Al Fahidi Metro Station)의 입구입니다. 여느 대도시의 지하철역과 다를것이 없습니다. 



알 파히디 역(Al Fahidi Metro Station)에서 "Creek"행 메트로에 승차했다가 바로 다음 역인 부르주만(Burjuman)역에서 Red 라인의 "Jumeirah Lakes Towers" 행 메트로로 환승하여 목적지인 부르즈 할리파/두바이몰(Burj Khalifa/ Dubai Mall Metro Station)역에서 하차합니다. 



메트로 티켓은 메트로를 1회만 이용할 것이므로 1회용 종이 카드인 레드 티켓을 안내센터에서 6AED로 구입합니다. 기본 잔액이 4AED이므로 목적지까지 가는 비용으로 딱 맞습니다. 카드 가격이 2디르함이고 기본 충전 가격이 4디르함입니다. 알 파히디 역과 부르즈 할리파/두바이몰 역이 모두 6Zone으로 같은 구역에 있기 때문에 4디르함이면 충분합니다. 안내센터에서 목적지인 부르즈 할리파를 이야기하고 싱글 티켓을 이야기 하니 위의 티켓을 발급해 주었습니다. 두바이 메트로의 노선과 비용을 검색하려면 http://wojhati.rta.ae/dub/XSLT_TRIP_REQUEST2?language=en로 하면 됩니다.



최신의 빌딩숲이 모여 있는 다운타운 두바이로 가기 위해서는 "Creek"행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구글에서 안내하고 있는 대로 이동합니다.



에스컬레이터와 스크린도어가 있는 플랫폼의 모습은 한국이나 홍콩이나 두바이나 다를 것이 없습니다.



부르주만(Burjuman)역에서 Red 라인으로 환승합니다. 목적지인 부르즈 할리파/두바이몰(Burj Khalifa/ Dubai Mall Metro Station)역이 25번에 있네요.



두바이 메트로도 시외버스처럼 여성 전용칸이 있습니다. 첫칸에 탈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Women and Children Only"라고 씌여진 라인을 사이에 두고 옆지기와 나란히 한컷을 남깁니다.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