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에어차이나 온라인 탑승 수속은 인천공항, 파리드골 공항등 주요 공항에서 36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2017년 6월 기준으로 중국에서 환승하는 두번째 항공편에 대해서는 온라인 탑승 수속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청두 공항에 내렸다가 청두에서 파리로 가는 다른 항공편을 이용하는 형태거나,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을 출발하여 북경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다른 항공편으로 환승한다면 첫 비행기 즉 인천공항에서 청두나 파리에서 북경 항공편을 온라인 탑승 수속이 가능하지만 두번째 환승 항공편인 청두에서 파리나 북경에서 인천공항은 온라인 탑승 수속을 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공항의 카운터에서 인쇄한 온라인 탑승권을 정식 항공권으로 바꾸면서 두번째 환승 비행기의 탑승권도 받아야 합니다. 물론 붙일 짐이 있다면 두시간전에 체크인 카운터에 와야 하구요. 아래의 사이트 주소에서 온라인 탑승 수속을 진행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인천공항 출발-중국 청두 공항 환승-샤를드골공항 도착 편에서 인천공항에서 두번째 환승 항공편인 파리행 비행기의 탑승권을 발급해 주지 않았습니다. 북경 공항에서 환승하는 경우만 두번째 항공편까지 체크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청두공항에서 파리행 비행기는 별도로 체크인해야 했습니다. 돌아올때는 샤를드골공항 출발-북경 공항 환승-인천공항 도착이었는데 파리 출발행을 웹 체크인해서 공항에 도착했더니 카운터에서 북경 공항 환승 항공편의 탑승권도 발급해 주었습니다(보딩 게이트는 미확정인 상태로).


https://www.airchina.kr/KR/KO/Home


좌측의 온라인 탑승수속을 선택합니다.



예매한 항공권의 항공권 번호로 로그인 해도 되고 예약 당시 등록한 여권번호로 로그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과 성은 여권의 내용과 일치하도록 입력하고 CAPTCHA는 하단의 이미지로 보여지는 보안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탑승 수속할 항공편을 선택하는 것인데 중국에서 환승할때 이용하는 두번째 항공편들은 목록에 나오지도 않습니다. 탑승 수속할 항공편을 좌측 버튼을 통해 선택하면 하단에 붉은 글씨로 탑승 수속 가능 시간을 보여주므로 감안해서 수속을 진행합니다. 주의할 점은 페이지에 필요한 내용이 모두 표시될때 까지 조금씩 기다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음 단계는 위험 물품에 대한 고지사항과 서비스 약정, 운임 규정등을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대부분 유사한 내용이고 서비스 약정에 실제로 연관성이 있는 것들이 있으니까 조금 살펴 보아야 합니다.

온라인 체크인

1. 이 문서는 에어 차이나의 전자 항공권을 보유한 모든 승객들에게 적용됩니다. 현재, 에어 차이나의 온라인 체크인은 선택된 국내, 국제선 도시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행기가 지연되는 등의 특별한 상황에서 에어 차이나는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유아를 동행한 승객, 혼자 여행하는 유아 승객, 군/경찰 장애 증명서 및 장애 서비스 증명서를 지참한 승객이나 기타 특수 서비스를 예약한 승객은 에어 차이나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에어 차이나 국제 항공편의 일등석/비지니스석 승객은 2개의 휴대 수하물이 허용되며 각 수하물의 무게는 8kg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이코노미석의 승객은 1개의 휴대 수하물이 허용되며 5kg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에어 차이나 국내 항공편의 경우에는, 일등석/비지니스석 승객은 2개의 휴대 수하물이 허용되며 각 수하물의 무게는 5kg을 넘지 않아야 하며 이코노미석의 경우에는 1개의 수하물이 허용되며 5kg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휴대 수하물의 길이, 폭, 넓이는 55cm, 40cm, 20cm를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승객의 좌석 앞 혹은 좌석 위의 칸에 맞아야 합니다. 온라인 체크인시에는 수하물 위탁이 적용되지 않으니 위탁하려는 수화물이 있는 경우에는 항공편 출발 늦어도 120분 전에 지정된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속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과 다른 승객의 안전을 위해 칼 등의 날카로운 도구 혹은 알코올 음료는 휴대 수하물 안에는 금지되고 반드시 위탁 수화물 안에 넣으셔야 합니다. 알코올 음료는 각 승객마다 2병까지 허용이 되고 무게는 1kg이 넘지 않아야 합니다. 총기, 탄약, 대포, 손질된 칼, 인화성 및 폭발성 물질, 독성과 부식성 및 방사성 물질 등은 휴대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 모두에서 금지됩니다. 항공기의 안전에 유해하고 국가 법률적으로 운송이 금지되는 살아있는 동물, 부패할 수 있는 신선 제품과 포장, 모양, 무게, 부피 및 자연 제품들은 운송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현금, 협상 서류, 보석, 귀금속 등 귀중품, 그림과 서예 작품, 개인 전자 기기, 샘플, 리튬 배터리, 중요한 문서와 자료, 여행 신분 증명 서류와 정기적으로 처방된 의약품 등은 위탁 수화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5. 전압이 100Wh에서 160Wh사이의 리튬 배터리 및 요구되는 용량에 적합한 리튬 배터리가 들어간 전자 기기는 휴대 수하물 혹은 위탁 수하물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운송 요구사항에 적합하지 않은 리튬 배터리는 휴대 수하물로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승객당 2개 이상의 예비 배터리를 지참하실 수 없고, 예비 배터리는 각각 별도로 포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6. 민간 항공기로 여행하는 승객의 경우 체크인 시 제시해야 하는 유효한 신분증에 대해 당국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항공권 구입 시 사용한 신분증의 유효 기간과 신분증이 합법적이고 유효한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귀하의 신분증에 표시된 이름이 당사 시스템에 표시된 이름과 다를 경우 혹은 신분증이 만료된 경우에 모든 결과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특별 노선을 제외하고 2016년 12월부터 국내 출발 항공편의 온라인 체크인은 항공편 출발 2일 전 20:00 시부터 항공편 출발 1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항공편 출발 2시간 전 체크인 취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외국 도시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의 온라인 체크인은 항공편 출발 36시간에서 2-4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에어 차이나 공식 웹사이트의 홈 > 셀프 서비스 > 체크인 > 온라인 체크인 > 국내 도시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 목록이나 에어 차이나 공식 해외 웹사이트 홈 > 정보와 서비스 > 온라인 체크인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8. 온라인 체크인을 하는 경우에는 탑승 수속까지 오랜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탑승구가 지정되지 않고, 또한 탑승편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항에 도착한 후 항공편 최신 탑승편 정보를 다시 확인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항공기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새로운 좌석이 배치되게 됩니다. 새 좌석 번호가 기존의 좌석 번호와 다를 경우도 있으니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9. 온라인 탑승수속을 완료했으나 특별한 사정으로 여정을 취소해야 할 경우 늦어도 항공편 출발 2시간 전까지는 웹 사이트에서 직접 또는 서비스 직통전화 (0086-10) 95583으로 전화하여 좌석을 취소해야 합니다. 만약 좌석을 취소하지 않은 경우, 환불 처리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10. 잠재적 위험을 방지하고 안전한 항공 운항 및 개인 및 모든 승객과 화물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하여 에어 차이나와 에어 차이나 시스템의 모든 항공사는 중국 민간 항공 기구가 발표한 “삼성 갤럭시 노트7 운송 중단 공지” 내용에 따라 지금부터 삼성 갤럭시 노트 7 휴대폰 운송이 제한됩니다. 모든 승객들은 갤럭시 노트7 기기에 대해 수하물 위탁뿐만 아니라 기내 휴대폰 반입도 금지됩니다. 동시에 삼성 갤럭시 노트 7 휴대폰은 화물 운송 또한 허용되지 않습니다.

11. 안전한 비행과 특별 승객의 요구를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비상구 좌석은 셀프 서비스 채널을 통해 선택할 수 없습니다. 만약 기내 좌석이 90% 이상 이미 점유된 경우에는 좌석 배치도에 좌석이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당사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에어 차이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체크인을 완료하면 두 가지 유형의 탑승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A4 용지에 인쇄하는 인쇄 탑승권입니다. 웹사이트의 "유용한 팁"에서 체크인 카운터에서 공식 탑승권을 수령하는 법, A4 용지 인쇄 탑승권으로 보안 검색 완료하는 법을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유형은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전자 탑승권인 PASSBOOK 입니다. 휴대폰 메세지의 링크를 클릭한 후 공항에서 필요할 QR 코드 탑승권을 휴대폰에 저장하십시오. 2017년 1월 1일부터 중국 민간 항공청 (Civil Aviation Administration of China)의 요구 사항에 따라 시스템에서 마지막으로 얻은 탑승권만 공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여러 채널에서 여러 탑승권을 선택했다면 공항에서 항공권 식별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 에어 차이나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내 수화물이 1인당 1개이고 5Kg 이내여야 한다는 조건이 눈에 들어오네요.



다음 단계는 대상자를 선택하는 것으로 로그인한 당사자 이외에 동행하는 사람을 3명까지 추가해서 한번에 체크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 동반자 추가]를 누르고 해당인의 여권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각 사람 별로 정보를 확인하고 [제출] 버튼을 각각 누릅니다.



개인 정보 확인이 끝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 단계는 좌석을 선택하는 단계로 동행하는 사람을 포함하여 선택 가능한 좌석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탑승 수속이 끝나면 위의 그림과 같이 PDF로 [저장]하거나 바로[인쇄]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체크인 완료후 인쇄한 탑승권입니다. 어차피 환승편 탑승권을 받기 위해서는 체크인 카운터로 가야 합니다.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