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MB 걷기도 내일이면 마지막입니다. 오늘은 버스로 이쎄르(Issert)까지 이동하여 걷기를 시작합니다.  셩벡쓰 호수(Chanpex-Lac)를 거치는 약 20.6Km에 이르는 거리입니다. 셩벡쓰 호수 이후에 아르페뜨 계곡(Val d'Arpette)을 따라 약 1,000미터의 오르막을 올라 아르페뜨 고개(Fenetre d'Arpette, 2,671m)를 지나고  다시 약 1,000미터의 내리막을 내려가는 코스가 있지만 아르페뜨 고개를 오르는데만 4시간 30분이 걸리고 바위길에 험한 코스여서 이번에는 조금은 안전한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앞서 4일 차에 로베르 블랑 산장(Refuge Robert Blanc, 2,750m)에서 세이뉴 고개(Col de la Seigne, 2520m) 가는 길에 험한 코스는 이미 경험했으니까요.

 

마야 조예 산장(Maya-Joie)에서  조식을 먹고 라 파울리(La Fouly) 시내에 있는 버스 정류장으로 향합니다.

 

라 파울리(La Fouly VS) 정류장에서 오혹시에흐(Orsières, gare) 행 272번 버스를 타고 이쎄르(Issert)에서 하차합니다. 요금은 3 CHF이고, 시간은 위의 그림처럼 07:18이 첫차입니다. 늦어도 08:18 버스는 타야 합니다.

https://www.sbb.ch/en/ 에서 출발지를 "La Fouly VS, Route de Ferret"  도착지를 "Orsières, Issert"로 검색하면 버스 편 검색이 가능합니다. 1인당 3프랑을 기사에 내면서 승차하면 됩니다.

 

버스에서 내리면 셩벡쓰 호수(Chanpex-Lac, 1,466m)까지 4Km 내외를 걷습니다. 

 

셩벡쓰 호수(Chanpex-Lac, 1,466m)에 도착하면 호수를 보면서 잠시 쉬어 갑니다. 다시 여정을 시작하면 케이블카 타는 위치에서 아르페뜨 고개(Fenetre d'Arpette, 2,671m) 방향이 아니라 계속 계곡을 따라 걷습니다. WiFi 되는 곳이 있다면 제네바 출발 항공편의 체크인도 이곳에서 합니다.

 

계곡을 걷다가 좌측 산길로 진입하면 플랑 루 산장(Alpage de Plan de l'Au, 1,330m)과 보빈 목장 및 식당(Alpage de Bovine, 1,987m)를 지납니다. 산허리를 감싸며 걷는 고도차가 크지 않은 경로입니다.

 

포르클라 고개(Col de la Forclaz, 1,526m)를 지나서 내리막을 걸으면 트리앙(Trient, 1,279m)에 도착합니다. 숙소 근처에 있는 독특한 로즈 성당(Église Rose)을 방문하고 숙소인 몽블랑 산장(Auberge du Mont Blanc)에 체크인합니다.

 

몽블랑 산장(Auberge du Mont Blanc)은 침대방이지만 공용 욕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숙박만 예약했으므로 저녁과 내일 아침은 준비한 것으로 해결합니다. 

 

 

■ TMB 6일 차 걷기 지도 KML 파일 다운로드

 

TMB-6일차.kml
0.03MB

위의 KML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맵스닷미 앱에 등록하시면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지도의 도움을 받으면서 걷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구글 지도와 맵스닷미(Maps.Me)" 참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