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시내버스로 레 우슈까지 이동

 

샤모니에서의 1박후에는 본격적인 TMB 산행에 나섭니다.

 

숙소에서 레 무슈 TER역 앞에 있는 "레 뻬끌레 무슈, Les Pècles Moussoux" 정류장에서 샤모니 버스에 승차합니다. 숙소에서 시내 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게스트 카드(카르트 도트, Carte d’Hôte)를 받았으면 그것을 사용하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2유로로 "One way Ticket"을 기사분에게 구입해야 합니다.  10정거장을 지나서(16분) "벨르뷰 케이블카, Télécabine de Bellevue"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위의 버스 시간표처럼 "레 뻬끌레 무슈, Les Pècles Moussoux" 정류장에서는 오전 6시 25분부터 30분 간격으로 버스가 있습니다. 레 우슈 방면인지 버스의 방향을 확인하고 1번 라인 샤모니 버스에 승차하면 됩니다. 

 

 

 

■ 케이블카로 벨르뷰(Bellevue)로 이동

 

TMB 1일차 걷기는 첫날 산행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일부 구간을 생략하고 걷습니다. "벨르뷰 케이블카, Télécabine de Bellevue" 정류장에서 버스를 내리면 케이블카로 약 1,800미터에 이르는 벨르뷰(Bellevue)로 이동하여 걷기를 시작합니다. 케이블카가 운행하지 않는다면 케이블카 출발점 옆에 있는 길을 통해서 오르는 약 5Km의 경로를(초록색 경로) 걷거나 "Le Fouilly" 쪽으로 이동하여 걷기를 시작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https://www.chamonix.com/bellevue-cablecar,231,en.html 참조) 06/29~08/24 기간에는 07:30~18:00까지 운행하고 편도 티켓은 1인당 14.5유로 입니다.

 

케이블카 정류소에서 내리면 벨르뷰 산악열차 정류장(Gare de Bellevue)을 지나서 TMB 경로와 합류합니다.

 

 

■ 트휙 산장(Auberge du Truc)까지 걷기

 

벨르뷰(Bellevue)에서 TMB 경로와 합류해서 첫 숙소인 오베 뒤 뜨휙(Auberge du Truc)까지는 7.5Km내외입니다. 케이블카를 탈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무리가 없는 일정입니다.

 

벨르뷰(Bellevue)에서 얼마간 능선을 타다가 휴망 계곡(Combe des Juments)에서 오르막을 시작해서 고개를 넘습니다.

 

아르(L'Are) 근방에서 다른 길과 교차하는 부분을 만나는데 이때만 경로를 잘 유지하면 아르 평원(Plat de l'Are)과 비오나세이 빙하(glacier de Bionnassay)를 건너는 출렁다리(Passerelle du Glacier)도 지납니다.

 

 

비오나세이 빙하(glacier de Bionnassay)를 지난 다음부터는 트리코 고개(Col de Tricot, 2120m)까지 휴망 계곡(Combe des Juments), 트리코 계곡(Combe de Tricot)을 지납니다.

 

트리코 고개(Col de Tricot, 2120m)를 지나서 산을 내려가면 미아주산장을 만나고 산장을 지나 고개를 오르면 오늘의 최종 목적지인 트휙 산장(Auberge du Truc)에 도착합니다.

 

미아주산장(Chalets du Miage, 1550m)을 지나면 트휙 산장(Auberge du Truc, 1750m)까지는 35분 내외면 도착합니다.

 

 

■ 트휙 산장(Auberge du Truc)

 

트휙 산장(http://www.autourdumontblanc.com/en/index.cfm/refuge-du-truc.html). 32유로 중에 30유로가 결제되었으니 현금 2유로를 지불해야 합니다. 화장실은 있지만 샤워 시설과 모바일 충전은 없는 산장입니다. 숙박만 예약했으므로 저녁과 내일 아침은 준비한 식량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수도 시설은 있다고 합니다. 캠핑은 시설 주위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 TMB 1일차 걷기 지도 KML 파일 다운로드

 

TMB-1일차.kml
0.07MB

위의 K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맵스닷미 앱에 등록하시면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지도의 도움을 받으면서 걷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구글 지도와 맵스닷미(Maps.Me)" 참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