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아부다비 메인 버스 터미널(Abu Dhabi Central Bus Station)에서 E100번 버스를 타고 2시간에 걸쳐 두바이 북동쪽의 앨 구바이바 버스 터미널(Al Ghubaiba Bus Station)에 도착하면 터미널에서부터 본격적인 두바이 걷기를 시작합니다. 두바이 걷기는 두바이의 많은 유적지가 모여 있는 버 두바이(Bur Dubai) 지역을 먼저 걷고 메트로로 이동하여 다운타운 두바이(Downtown Dubai) 지역을 걸을 예정입니다.


■  버 두바이(Bur Dubai) 걷기


일단 아부다비 메인 버스 터미널에서 수로 쪽으로 이동하여 수로를 따라 올라 갔다가 내려오면서 차례대로 주요 장소들을 방문 합니다. 


- 알 파르다 박물관(Al Fardah Museum)

두바이 의복을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라는데......


- 해리티지 다이빙 빌리지(Heritage & Diving Village)

구글 지도에서는 폐쇄라고 나오는데 해변을 따라 걸어 내려 가면서 살펴 봅니다.

두바이 전통을 소개하며 다양한 상점도 있는 공간. 진주 잡이는 1930년대까지 두바이 경제의 주축이었다네요.

08:30~22:30에 개방한답니다.


-  셰이크 오바이드 빈 타니 하우스(The House of Obaid and Juma bin Thani bin Majid)

1916년에 세워진 두바이 최초 건축물 중의 하나. 19세기 걸프 지역의 건축 양식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박물관으로 오일 이전 시기의 두바이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합니다.

08:00~22:00 무료 입장


- 셰이크 사이드 알 막툼 저택(Traditional Architecture Museum, House of Sheikh Saeed Al Maktoum)

신다가(Al-Shindagha) 지역의 전통 건축 양식을 보여주는 곳으로 왕실 가족이 살았던곳이랍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두개의 모스크를 만나게 됩니다.

07:30~21:00 무료 입장


- 알 신다가 감시탑(Al Shandagah Watch Tower) 

초기 도시 방어에 사용한 망대


- 수상 택시 정류장(Bur Dubai Abra Station)

        데이라 구시장 정류장으로 가는 곳. 1디르함으로 배를 탈 수 있답니다.


버스 터미널에서 알 파르다 박물관까지 이동했다가 다시 수상 택시 정류장까지 내려오는데 거리는 2Km 정도입니다.


■  데이라(Deira) 걷기


알 신다가 감시탑(Al Shandagah Watch Tower) 에서 수상 택시 정류장까지 이동하여 수로 건너편의 데이라를 짧게 다녀 옵니다. 아브라에 승선하고 운전수에게 1디르함을 건네면 된답니다.


- 버 두바이 아브라 정류장

1디르함의 수상택시, 10분 소요.


- 데이라 시장(Grand Souk Deira)와 향신료 시장

두바이의 가장 오래되고 바쁜 시장. 근처에 향신료 시장(Spice Souk)도 있습니다.


- 해리티지 하우스(Heritage House)

19세기말 아랍의 건축과 가구들을 볼 수 있는곳


데이라를 둘러보는데는 1Km내외의 거리를 걸을 것으로 보입니다. 둘러본 다음에는 수상 택시 아브라를 타고 원래 출발지로 돌아 옵니다.


■  버 두바이 시장(Grand Souk Bur Dubai)과 두바이 박물관


수상 택시에서 내리면 바로 옆의 시장을 거쳐 두바이 박물관까지 이동합니다.


- 버 두바이 시장(Grand Souk Bur Dubai)

남 아시아의 다양한 직물을 파는 시장. 리틀 인디아(Little India)라 불린답니다.

- 트러디셔널 아키텍쳐 뮤지엄(Al Fahidi Fort, Dubai Museum) 

두바이의 역사, 문화, 전통을 만날 수 있는곳. 한국 민속촌에 해당 한답니다.

08:30~20:30 입장료 3디르함.


시장과 박물관까지는 500미터 내외의 거리입니다.



두바이 박물관 관람이 끝나면 다운타운 두바이로 이동하기 위해서 알 파히디 역(Al Fahidi Metro Station)으로 이동합니다.



알 파히디 역(Al Fahidi Metro Station)에서 "Creek"행 메트로에 승차했다가 바로 다음 역인 부르주만(Burjuman)역에서 Red 라인의 "Jumeirah Lakes Towers" 행 메트로로 환승하여 목적지인 부르즈 할리파/두바이몰(Burj Khalifa/ Dubai Mall Metro Station)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소요 시간은 20분내외입니다.


메트로역에서 티켓을 구매해야 하는데 메트로를 1회만 이용할 것이므로 1회용 종이 카드인 레드 티켓을 안내센터에서 6AED로 구입합니다. 기본 잔액이 4AED이므로 목적지까지 가는 비용으로 딱 맞습니다. 알 파히디 역과 부르즈 할리파/두바이몰 역이 모두 6Zone으로 같은 구역에 있기 때문입니다. 두바이 메트로의 노선과 비용을 검색하려면 http://wojhati.rta.ae/dub/XSLT_TRIP_REQUEST2?language=en로 하면 됩니다.



■ 다운타운 두바이(Downtown Dubai) 걷기


메트로에서 내리면 두바이 오페라를 향해 걷습니다.

> 두바이 오페라(Dubai Opera)

아랍의 배인 도우(dhow) 모양을 한 건물로 2천석의 오페라 극장으로 다양한 공연이 열립니다. 

부르즈 할리파를 보는 뷰 



>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2010년 문을 연 828미터의 높이로 에펠탑의 3배라고 합니다. 

124,125층에 전망대가 있는데 1인당 5만원 정도 


- 두바이 분수쇼(The Dubai Fountain)

30분에 한번씩 1분동안 한답니다.

Souk Al Bahar 2층에서 보는 전망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 두바이몰(The Dubai Mall)

세계 최대의 쇼핑 센터 

지하에 아이스 링크, 폭포, 아쿠아리움 



두바이 다운타운을 한바퀴 돌아 두바이몰까지 갔으면 아부다비로 돌아가는 셔틀 버스 예약 시간인 21:30를 감안하여 두바이몰에서 셔틀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메트로역에서 다운타운을 둘러보고 셔틀 정류장까지 이동하는데 총 6Km 내외의 거리가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 아부다비 공항으로 이동



마자야 쇼핑 센터 앞에 있는 에티하드 셔틀 버스 위치로 이동하여 예약 번호를 보여주며 버스에 승차해서 아부다비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21:30에 승차하면 아부다비 공항에는 23:10에 도착합니다.



■ 두바이 걷기 지도 KML 파일 다운로드


두바이걷기지도.kml


위의 K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맵스닷미 앱에 등록하시면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지도의 도움을 받으면서 걷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구글 지도와 맵스닷미(Maps.Me)" 참조)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