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시내 지하철이야 수분간격으로 운행하니까 "기다림"에 대한 부담이 덜하지만 외곽 지역으로 나갈수록, 출퇴근이 몰리는 러시아워가 아닌 시간대에서는 한 시간에 두 대 어떤 시간대에는 한 시간에 한 대만 운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기차를 내려 전철을 갈아타거나 원거리에서 전철을 타려는 경우 이 차를 놓쳐 버리면 플랫폼에서 멍하니 시간을 보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곤 합니다. 기다리는 시간동안 독서라도 하면 되지! 하는 마음도 눈 앞에서 전철을 놓쳐버리는, 그것도 땀나도록 뛰었음에도 눈앞에서 전철을 놓친 상황에서는 정말로 허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를 조금이나마 대비할 수 있는 것이 전철/지하철의 실시간 도착 정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전철 플랫폼에서 표시되는 내용을 미리 확인해서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입니다.


http://m.bus.go.kr/mBus/subway.bms


PC나 스마트폰의 웹브라우저에서 위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지금 보고 계시다면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실시간 정보 조회이니만큼 당연히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어야 합니다.


확인하려면 역의 이름을 입력하고 우측의 검색 버튼을 눌러도 되고 노선 버튼으로 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지하철 플랫폼에 표시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은 상단 중앙의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역별 시간표는 하단의 "운행계획정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전철의 실시간 운행 정보와 함께 유용한 것은 수도권 전철 노선도입니다. 나라에서 만들어 놓은 이런 사이트는 참 유용한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