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111Km에 이르는 사리아(Sarria)에서 산티아고 까지의 순례길 걷기를 끝내고 마드리드로 돌아가는 방법으로 유럽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인 라이언 에어의 항공편을 예약했지만 계속 걸리는 문제가 걷기 여행중에 웹 체크인을 해서 인쇄까지 진행하는 것이 과연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과 우선 입장 및 가방 소지 권한(Priority & 2 Cabin Bags, blue boarding pass)을 구매해서 비행기 탑승은 문제가 거의 없지만 출발전 48시간이 도달해서 체크인을 하게 되면 옆지기와 좌석을 나란히 앉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는 문제 였습니다. 고민끝에 저희는 얼리체크인을 구매하고 바로 체크인해서 탑승권까지 인쇄해서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라이언에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후에 상단 "Check-in"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적 사항을 확인 및 입력하고 [Continue]로 진행합니다.



필요한 절차를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기본적으로는 48시간 이전부터 체크인이 가능하므로 "Free check-in not available"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더이상 진행할 수 없습니다. 돈을 지불하지 않으려면 "Check-in later"를 선택하고 끝내면 되고 저희 처럼 얼리체크인을 구매하려면 "Early check-in"을 선택하고 [confirm]을 클릭합니다. 이제 좌석 구매 절차가 진행 됩니다.



다음 단계는 좌석을 선택하는 단계로 좌석 종류와 위치별로 가격이 다릅니다. 똑같은 등급의 파란색 스탠다드 좌석도 위치에 따라 6유로에서 3유로까지 다양하므로 마우스를 좌석에 올려 보아서 적절한 가격과 위치를 감안해서 선택합니다. 



저희는 가장 저렴한 3유로짜리 좌석중에서 앞쪽으로 선택했습니다. 저희도 상당히 이른 시기에 얼리체크인을 했는데 저희 보다도 먼저 예약한 사람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항공권 구매때 보다는 소액이지만 결제창의 금액을 보면 여전히 수수료가 높습니다. 라이언에어 결제시 수수료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은 연구해 보아야 겠습니다.



얼리체크인 및 좌석 선택권 구매가 끝나면 첫 화면으로 돌아오는데 이 시점에서도 좌석을 무료로 바꿀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첫 화면으로 돌아오게 한것은 다른 상품을 더 구매하라는 꼼꼼한(?) 배려겠지요? 아무튼 상단 "Check-in" 메뉴를 클릭해서 얼리체크인을 다시 시작합니다.



인적 사항 입력은 앞선 단계에서 수행했기 때문에 정보를 확인만 하고 넘어 가면 됩니다.



아까는 지금은 체크인 할 수 없다고 메시지가 나왔는데 권한을 구매하고 나니 "Check-in now"메뉴가 나옵니다. 선택하고 [Confirm]을 클릭합니다.



끝까지 다른 상품을 구매하라는 단계입니다. [skip to Boarding Passes]를 누르면 얼리 체크인 또는 웹체크인의 최종 단계인 탑승권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유럽 연합 국민이 아니면 체크인 카운터에 가서 인쇄한 탑승권과 여권을 제시하고 도장을 받으라는 안내와 함께 비행기 탑승권을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나왔습니다.



탑승권의 모습입니다. 컬러 프린터가 아니어도 바코드만 정확하게 인식하면되고 우선 입장 및 가방 소지 권한(Priority & 2 Cabin Bags) 문구도 표시되므로 흑백 레이저로 인쇄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