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산티아고 순례길을 가는 길에 들르는 마드리드 1일차 걷기("산티아고 순례길 걷기 계획 - 마드리드 1일차" 참조) 도중에 만나는 마드리드 왕궁(Palacio Real de Madrid, https://entradas.patrimonionacional.es/en-GB/) 방문을 위한 티켓 예매 과정을 메모해 둘까 합니다. 이 사이트에서의 예매 요령을 익혀두면 스페인에서 국가적으로 관리하는 다른 왕궁이나 수도원, 수녀원 방문 티켓을 예매하는 것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매 사이트 링크로 접속합니다. 당일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긴 줄로 인해서 시간도 버리고 힘도 빠지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이지기 쉽답니다.



마드리드 왕궁(Royal Palace of Madrid) 방문 일자, 인원을 입력하고 티켓 검색을 클릭합니다.



시간당 입장 인원에 제한을 두기 때문에 입장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 받습니다.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합니다. 이런 상황이니 당일 매표소에서는 줄을 설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꼭 예매해야 됩니다.



일단 일반 개인(General Public)을 선택하여 사용자 등록을 합니다. 한번 등록해 놓으면 다른 곳을 예매할 때는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저희는 수녀원 방문 티켓도 이 방법으로 로그인해서 간단히 예매 했습니다.



한사람이 최대 8장의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90일전부터 24시간 전까지 판매 가능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등 * 표가 있는 필수 항목만 입력하고 하단의 로봇 방지를 체크하고 "I have read and I accept ....."를 체크하고 [Create account]를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 처리 방침에 대한 내용으로 [I've read and agree]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등록이 끝났으면 등록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예약 과정을 진행합니다.



주요 시간대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상세 시간 구간을 선택합니다. 저희는 16:30을 선택했습니다. "☞Select hour"를 클릭합니다.



일반인은 1인당 10유로로 기본 티켓인 básica 2장을 선택하고 [Add to cart]를 클릭합니다.



카트에 여러건을 올려두고 한번에 결제할 수도 있지만 저희는 일단 [Pay visit]을 클릭해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티켓 구매자의 정보중에 이메일이 필수 인것은 티켓 발송을 위함입니다. 결제가 성공적으로 끝나면 입력한 이메일로 인쇄할 수 있는 티켓이 날라옵니다.



구매 내역을 확인하고 [Pay]를 누르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코드등을 입력하는 카드 결제창이 나옵니다. 입장료에는 VAT등이 포함된 가격으로 별도의 카드 수수료도 없는 모양이었습니다.



이메일로도 티켓이 날라오지만 [Download ticket]으로 바로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PDF파일이니까 안전을 위해서 저장해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티켓의 모습입니다. 입장할 때 QR코드로 확인한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일자와 시간에 맞추어 입장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