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대도시간에는 국내선 비행기도 있기는 하지만 중소 도시등으로 이동할 경우에는 우리나라의 코레일에 해당하는 렌페(renfe)를  이용하게 됩니다. 저희의 경우에도 산티아고 순례길의 110Km에 해당하는 지점인 사리아(Sarria)까지 이동하는데 렌페 기차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마드리드 공항에서 산티아고 공항까지 이동해서 버스를 타고 사리아까지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마드리드 시내 걷기에 이은 기차 이동과 함께 기차역 근처의 숙소를 감안해서 렌페 기차를 선택했습니다. 국내에 렌페 공식 대리점이 있기는 한데 추가 수수료를 감안하셔야 합니다. 



렌페 영문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http://www.renfe.com/EN/viajeros/index.html




출발지(DEPATURE)에 마드리드(MADRID)를 입력합니다. 마드리드에 여러 기차역이 있기 때문에 마드리드는 MADRID(TODAS) "마드리드(전체)"라고 나옵니다. 목적지(DESTINATION)에 프랑스길 순례길의 111Km 시작점인 사리아(SARRIA)를 입력합니다. 인원에 성인(ADULT) 2명을 입력하고 [BUY]를 클릭하면 예약 가능한 경로들이 표시됩니다. 우리나라 기차 처럼 어린이, 경로우대등 다른 할인 조건들은 증빙 자료가 필요 하기 때문에 별도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좌측의 시간, 가격, 좌석 등급등을 기준으로 필터링을 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값싼 티켓은 환불 조건에 제약이 있는등 조건이 다릅니다. 그리고 사람이 많을 수록 싼 가격의 좌석은 없어지고 비싼 티켓만 남습니다. 여러명 예약을 한다면 이어진 좌석을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격은 높아집니다. 이런 경우 좌석이 떨어지는 것을 감수한다면 1명이 예약한다면 값싼 티켓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인적 사항을 입력하는 것으로 필수 입력 사항인 이름만 입력해도 됩니다.



선호 좌석을 선택하고 구매자 정보(탑승권을 받을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의 동의 체크 박스를 체크한 다음 [PURCHASE]를 클릭하면 결제 진행화면으로 진행합니다. 



위의 화면은 스페인에서 카드로 예약할 때 자주 만나게 될 화면으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카드 뒷면의 카드 검증 번호 3자를 입력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결제가 진행됩니다.



위의 화면은 사이트에 따라서 나오지 않기도 하는데 비자카드 사용시 국내에서 확인차 나오는 화면입니다. 비밀번호를 등록해 놓은 상태라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끝나지만 등록하지 않은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결제 비밀번호는 외화 결제시에만 확인하는 별도의 비밀번호 입니다.




위의 화면은 결제 완료 화면입니다. 



티켓을 이메일로 받을 수도 있고 결제 완료 화면에서 바로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렌페 기차 탑승권입니다. QR코드가 있는 탑승권을 인쇄해서 기차에 바로 승차하면 됩니다. 짐검사때와 기차 탑승시 보여 주어야 합니다. 상단에 "Combinado Cercanias" 문구는 원거리 기차표를 가진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전철 티켓 구매권입니다. 세르카니아스(전철) 자판기에서 QR코드를 인식시키거나 무료 전철 승차권 번호를 입력하면 무료 전철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 시내에서 기차역까지 이동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