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 학교 축제 준비를 하면서 동영상 편집 도구로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사용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막상 사용해 보려고 이것 저것 알아보니 "무료"로 배포하고 있고 서비스팩에 자동 포함된다는 설명도 있기는 한데 찾기가 쉽지는 않군요.


위의 그림은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get-movie-maker-download 페이지의 내용으로 운영체제별로 사용 가능 무비 메이커의 버전과 다운로드 방법등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Windows7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우측의 [지금 받기] 버튼을 통해서 무비 메이커 2012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했습니다. 다운로드 파일은 wlsetup-web.exe로 실행하면 웹을 통한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를 설치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전체를 설치할지 선택 설치할지 묻는데 필자의 경우에는 선택 설치로 진행했습니다.


무비 메이커와 티스토리 원격 블로깅에 사용할 수 있는 "Writer"를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웹 설치 방식이므로 설치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이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거나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작>모든 프로그램에서 "무비 메이커"를 찾아 실행한다.


  • 탐색기>C:\Program Files\Windows Live\Photo Gallery에서 "MovieMaker.exe"를 찾아 실행하거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합니다.






  • 윈도우+R키로 실행창을 띄우고 MovieMaker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쳐서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합니다.











무비 메이커 실행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XP 사용자의 경우에는 2.1을 사용해야 하는데 서비스팩 2, 서비스팩 3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moviemk"를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키+r 에서 moviemk를 입력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아래는 2.1 버전의 실행화면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