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콩으로 넘어온 첫날 일정은 옹핑 360 케이블카와 란타우 트레일로 시작하여 침사추이(Tsim Sha Tsui, 尖沙咀), 야유마테이(Yau Ma Tei, 油麻地)와 조던(Jordan, 佐敦), 몽콕(Mong Kok, 旺角), 프린스 에드워드(Prince Edward, 太子), 삼수이포(Sham Shui Po, 深水埗) 주위를 돌아보는 여정입니다.


■ 란타우 트레일(Lantau trail) 개관



홍콩 공항이 있는 란타우섬을 돌아보는 트레일 코스로 12개 구간으로 나뉘면 총 길이는 70Km에 달합니다.

안내 페이지 

http://hiking.gov.hk/eng/longtrail/ltrail/ltrail.htm

지도 받기 

lmap.pdf


홍콩에서 영국 식민지 시절부터 개발되지 않은 거의 유일한 지역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포린 사원까지는 케이블카로 이동하고 근처에서 시작하는 3코스를 걸을 계획입니다. 3코스는 934m의 봉황산(鳳凰山) 정상을 지나는 코스입니다. 봉황산 정상을 란타우 피크(Lantau Peak)라 부르는데 란타우의 원래 의미는 부서진 모자를 뜻한다고 합니다. 산봉우리 꼭대기가 부서져 2개로 나뉘어 보이기 때문이랍니다. 홍콩에서 제일 높은 산은 반도에 있는 대모산(Tai Mo Shan, 大帽山, 957m)이고 두번째로 높은산이 바로 란타우섬의 봉황산입니다. 홍콩에서의 트래킹은 온도와 습도가 모두 낮은 겨울이 최적이죠. 쉬운 코스는 아니지만 공항, 바다, 숲을 모두 바라 볼 수 있는 조망이 기대가 됩니다.


■ 란타우섬으로 이동하기


홍콩에서의 본격적인 걷기에 앞서 침사추이역에서 옥토퍼스카드를 구입합니다(최소 150HKD, 보증금 50을 빼면 100HKD 사용가능, 공항에서 환불하면 보증금까지 환불하지만 3개월 이내면 9HKD를 수수료로 차감).



숙소 앞 침사추이역(Tsim Sha Tsui)에서 지하철(MTR)을  타고 퉁청역(Tung Chung)까지 이동합니다(19.5 HKD, 오토퍼스카드 16.9 HKD). 50분 정도의 소요 시간을 감안합니다. 평일에는 첫 케이블카가 10:15에 출발합니다. 지하철 노선 및 요금은 http://www.mtr.com.h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옹핑 빌리지(昂坪市集)로 이동하기



퉁청역(Tung Chung)에서 내리면 도보로 옹핑 케이블카 퉁청 터미널로 이동하여 미리 예약한 바우처를 내고 편도 티켓을 받습니다. 옹핑 사이트에서(https://www.np360.com.hk) 예약하는 것보다 국내에서 미리 예약하는 것이 30HKD 정도 저렴 했습니다. 저는 https://www.myrealtrip.com를 이용해서 예약했습니다. 5.7KM에 이르는 길이를 20여분 동안 올라가는 동안 좋은 전망이었으면 하네요.


■ 옹핑 빌리지와 란타우 트레일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옹핑 빌리지(Ngong Ping Village, 昂坪市集)와 포린사원, 청동좌불상등을 거쳐서 란타우 트레일 3구간의 시작점을 찾아갑니다.




등산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포린사(Po Lin Monastery, 寶蓮禪寺)와 천단대불 사이의 길을 지나야 합니다.



포린사의 지도는 http://www.plm.org.hk/pdf/polin_map.pdf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천단대불(Tian Tan Buddha, 天壇大佛)은  청동좌불상으로 길에서 268개의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1993년 12년이 넘는 시간에 걸쳐 세워진 250톤의 청동상입니다. 높이가 34미터 넓이가 30평방미터에 이릅니다. 아래에는 위패들과 작은 박물관이 있다고 합니다. 사찰과 청동상 입구에서 입장료 비슷하게 기부를 받는다고 하는데 돈을 받으면 입장할지는 그때 가봐서 결정할랍니다. 본다면 2번 천단대불과 20번 난초 화원정도를 보고 싶네요. 포린사를 지나면 지혜의 길(Wisdom Path)를 들러서 본격적인 산행에 나섭니다. 산행 시작점 근처에 있는 지혜의 길(Wisdom Path)도 여러 조형물이 있어 돌아 볼만 합니다.


■ 봉황산 오르기(란타우 트레일 3구간)


봉황산 정상을 지나는 란타우 트레일 3구간은 4.5 Km로 아주 쉬운 구간도 아니고 천천히 사진을 찍으며 걸을 것이므로 3~4시간을 예상합니다.



란타우 트레일 3구간이 끝나는 곳, 즉 2구간이 시작되는 곳은 란타우산을 가로지르는 퉁청길(Tung Chung Rd)과 만나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버스를 타고 퉁청역으로 이동합니다. 코스 시작점까지 걷는 것도 좋지만 나이와 체력을 감안해서...... 



란타우 트레일과 만나는 곳의 정류장은 "Pak Kung Au, 伯公坳"인데 이곳에서 3M, 11, 11A, 23를 타고 퉁청 소방서(Tung Chung Fire Station; Shun Tung Road, 東涌消防局; 順東路)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요금은 6 HKD.




퉁청역(Tung Chung)에서 삼수이포(Sham Shui Po Station)까지 MTR로 이동합니다(15.5 HKD, 오토퍼스카드 14.3 HKD)




삼수이포(Sham Shui Po, 深水埗) 걷기


란타우 트레일을 무사히 끝내고 구룡반도로 건너오면 위의 그림처럼 삼수이포(Sham Shui Po, 深水埗)부터 프린스 에드워드(Prince Edward, 太子), 몽콕(Mong Kok, 旺角), 야유마테이(Yau Ma Tei, 油麻地)와 조던(Jordan, 佐敦)등의 지역을 이동거리와 시간등을 감안해서 걷습니다.



시작은 삼수이포입니다. 삼수이포 MTR역에서 내리면 일단 D2나 B1 출구로 해서 시장을 둘러보면서 요기를 합니다. 후보가 될 음식점은

  • Lau Sum Kee Noodle(劉森記麵家) : 새우알 비빔면(蝦子撈麵) 28HKD, 10HKD를 추가하면 물만두와 스프가 추가됨.

  • Kung Wo Dou Bun Chong : 두부전문점. 두유와 두부부침과 튀김등


음식점에서 요기를 하면서 시장을 둘러보았다면 MTR역을 중심으로 큰길을 가로질러 압리우 스트리트 플리 마켓(Apliu St)에서 컴퓨터나 전자제품 관련 제품들을 둘러 봅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노트북이나 모바일 기기를 만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프린스 에드워드(Prince Edward, 太子) 걷기


전자 제품을 파는 압리우 스트리트(Apliu St)에 이어서 프린스 에드워드 지역을 걷습니다.



  • 새시장 거리(Yuen Po Street Bird Garden)
  • 꽃시장(Flower Market, 旺角花墟)
  • 금붕어 시장(Goldfish Market)
  • 퉁탓푸드숍(Tung Tat Food Shop) : 07:00 ~ 21:00. 커리피시볼과 쑤안라펀(酸辣粉)
  • 운동화 거리(Sneaker Street, 波鞋街)


■ 몽콕(Mong Kok, 旺角) 걷기



  • 레이디스 마켓(Ladies' Market, 女人街) : 퉁초이 스트리트에 위치한 시장으로 여러 노점에서 저렴한 의류, 액세서리, 기념품 등을 판매
  • 던다스 스트리트(Dundas St) : 로컬 푸드와 길거리 음식
  • 랭함 플레이스 쇼핑몰(Langham Place Shopping Mall) : 이곳은 상황에 따라 생략하고 다음 일정으로 진행할 수 있음.


■ 야유마테이(Yau Ma Tei, 油麻地)와 조던(Jordan, 佐敦) 걷기



  • 야유마테이 과일 시장(Yau Ma Tei Fruit Market, 油麻地果欄) : 과일 도매 시장. 전세계 과일을 만날 수 있는곳

  • 틴하후 사원(Tin Hau Temple, 油麻地天后廟)

  • 제이드 마켓(Jade Market) : 옥 전문 시장

  • 템플스트리트 야시장(Temple Street night Market, 廟街夜市)

  • 성 앤드류 성당(St. Andrew's Church, 聖安德烈堂, http://www.standrews.org.hk/)

시간과 체력에 여유가 있다면 해변쪽에 있는 Elements 쇼핑몰과 Sky100 전망대에 다녀오는 것도 방법입니다. 조던역에서 MTR로 한 정거장을 이동하거나 도보로 숙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