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경우 깃의 원격 저장소는 웹서버를 앞단에 두고 인증을 수행하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나의 로컬 저장소에 있는 내용을 원격 저장소에 푸시(push)하지 않고 간편하게 공개하는 방법이 바로 "git daemon" 명령입니다.


윈도우 토터스깃에서는 저장소의 컨텍스트 메뉴에서 토터스깃>공개하기(Daemon)를 선택해서 서버를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방식으로 서버를 가동시키면 인증 과정이 없기 때문에 접속할 수 있는 누구나 읽기/쓰기가 가능한 상태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진행하기 원한다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서버를 동작할때 위의 그림과 같은 보안 경고창이 나올텐데 서비스 가동을 계속하려면 [액세스 허용]을 눌러야 합니다.


위의 화면은 서버 가동 중임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중단] 버튼으로 서비스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현재 저장소에 접근하도록 알려주려면 현재 깃 서버가 어떤 IP주소로 가동되었는지 표시 해주는 부분을 참고해서 해당 네트웍 주소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깃 서버가 정상적으로 가동중일때는 TCP 9418 포트를 위의 그림과 같이 사용합니다.


가동중인 깃 서버에 접속하려면 위의 그림과 같이 "git://주소"와 같은 형식으로 원격저장소의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해당 주소가 방화벽등을 감안하여 지정 포트(TCP 9418)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안에 취약하므로 사용후에는 반드시 서버를 중단시켜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