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이어버드를 C#이나 VB.Net등에서 간편하게 접속하려면 Firebird ADO.NET Data Provider를 사용하면 됩니다.(http://www.firebirdsql.org/en/net-provider/) 파이어버드 닷넷 드라이버를 성공적으로 붙여서 사용하다보면 오류는 아닌데 비주얼스튜디오 콘솔창에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있습니다.


"FirebirdSql.Data.FirebirdClient Information: 0"으로 쿼리의 실행 결과는 정상이지만 실행 과정의 모든 질의 내용을 트레이스(trace)하는 것입니다. 쏟아지는 질의 로그 때문에 확인해야할 예외(Exception)를 보지 못할 수도 있고 트레이스 하는 만큼의 성능 낭비 요소도 있으므로 닷넷 드라이버의 트레이스에 대한 조치는 필요해 보입니다. 

FirebirdClient.dll을 트레이스하지 않도록 다시 빌드해서 사용하면 문제가 더욱 간단하지만 현재 배포하고 있는 파일을 기반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방법이 있으므로 해당 방법을 적용할 까 합니다.

방법은 파이어버드 닷넷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app.config에 관련 설정을 추가해 주는 방법입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app.config를 더블클릭하여 XML 편집기를 열고 위의 그림과 같이 <configuration> 태그 내에 <system.diagnostics> 태그 블럭을 삽입하면 됩니다.

<system.diagnostics>

    <sources>

      <source name="FirebirdSql.Data.FirebirdClient" switchValue="Off">

        <listeners>

          <clear />

        </listeners>

      </source>

    </sources>

  </system.diagnostics>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