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일질라를 사용해서 파일 전송을 하다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대기열"입니다. 

"대기열"이란 파일질라 화면 맨 하단에 [대기 파일] 탭으로 표시하는 파일 목록을 의미합니다. 대량의 파일을 전송하고 있다면 전송중인 파일과 전송 대기중인 파일을 함께 표시합니다. 전송을 성공하면 [전송 성공] 탭으로 항목을 이동 시키고 실패한 항목은 [전송 실패] 탭으로 이동합니다.

대기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팝업 메뉴를 위의 그림과 같이 동작시킬 수 있는데 "대기열 처리"와 "중지후 모두 제거"는 항목 선택과 관계 없이 대기열의 전체 항목을 대상으로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대기열 처리"는 아직 전송을 시작하지 않은 항목에 대한 실제 전송을 시작시키는 명령으로 위의 그림에서는 다운로드와 업로드가 모두 있는데 방향과 관계없이 차례대로 자동 전송합니다. "대기열 처리"의 단축키는 Ctrl+P로 대기열 처리 모드가 켜있으면 끄고, 꺼져 있으면 켜는 토글(Toggle) 형태로 동작합니다.


파일을 전송중에 대기 파일이 남아 있는 상태 전송을 잠시 멈추고 싶으면 대기열 팝업 메뉴에서 체크되어 있는 "대기열 처리"를 다시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P로 전송을 멈출 수 있습니다. 멈춘 상태나 전송중에라도 "중지후 모두 제거"를 선택하면 즉시 대기열 목록을 삭제합니다.

파일이나 폴더를 더블클릭 했을때 즉시 전송하지 않고 일단 대기열에만 추가하려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편집>설정 창에서 인터페이스>파일목록 항목의 더블클릭 동작을 "대기열에 추가"로 설정하는 방법과 



로컬/리모트 파일 목록의 팝업 메뉴에서 전송 대상 항목을 선택하여 아래의 그림과 같이 "파일을 대기열에 추가"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송을 성공하거나 실패한 목록을 보여주는 [전송 실패][전송 성공] 탭의 목록은 단순히 목록을 지우거나 아래의 그림 처럼 초기화하면서 대기열 목록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실패 목록 만으로 재전송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