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듀오링고로 꾸준한 영어 학습을 시작한 지도 상당한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모든 단원의 학습을 끝내고 이제는 역기 모양의 역량 강화로 학습을 진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틀리는 문장이 있는 것을 보면 자연스러운 영어 구사 까지는 갈길이 먼것 같습니다. 그동안 듀오링고도 업데이트를 지속해서 꾸준한 학습자들이 좀더 편리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듀오링고로 프랑스어에 도전해 볼까 합니다.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한적은 있지만 프랑스어는 완전히 처음이라 그야말로 "왕초보", "까막눈" 입니다. 문제는 듀오링고로 프랑스어 공부를 할 수는 있지만 영어 공부처럼 한국어-영어 학습은 아직 지원하지 않고 "영어-프랑스어"방식으로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소년이다"를 프랑스어로 번역하라는 문제 대신에 "I am a boy"를 프랑스어로 번역하는 방식입니다. 결과적으로 영어에 전현 문외한이라면 이 방법은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정 수준의 영어 실력이라면 프랑스어 초보의 학습 도구로는 충분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프랑스어 공부를 하려면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학습할 언어를 위의 그림과 같이 "French"를 선택하면 됩니다. 문제는 프랑스어 공부가 "영어"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기존에 공부하던 "한국어"사용자의 영어 학습 환경과 "교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존 학습 내용과 진도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학습 환경의 "교체"가 불편하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에는 영어 공부는 기존처럼 스마트폰에서 하고 프랑스어 공부는 노트북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https://www.duolingo.com/

PC의 웹브라우저에서 위의 주소로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프랑스어 학습이 영어 사용자에게 제공되므로 상단 언어 선택 링크를 클릭해서 위의 그림과 같이 "English"로 변경합니다.


언어를 영어로 바꾼다음 "Get started"로 시작해도 되지만 하단의 "French"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프랑스어 학습 환경으로 이동합니다.


프랑스어가 선택된 다음에는 [Start learning] 버튼을 클릭하여 학습 환경으로 이동합니다. 


학습을 처음 시작하면 하루에 얼마나 학습할 , 목표를 정하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 단계에서는 상단의 "Create a profile"을 클릭해서 학습 과정을 저장할 아이디를 추가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가입한 구글 아이디가 아닌 다른 이메일을 입력해서 혼란스럽지 않도록 했습니다. 회원 등록을 끝내면 창을 닫고 다시 열어서 로그인 이후 학습을 진행합니다.


학습 진행 방법은 스마트폰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해서 발은을 들을 수 있고 마이크를 통해서 내 발음도 확인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 프랑스어 학습 환경인가! 하는 감탄만 나옵니다. 그러고 보니 영어 사용자의 듀오링고 1위 학습 언어가 스페인어고 2위가 프랑스어인데 올 6월 여행을 대비한 프랑스어 학습에 더해서 곧 스페인어 도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