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HTML 편집기 Frontpage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어도비사의 드림위비(Dreamweaver)가 점령한 웹 디자이너 시장에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내놓은 제품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프레션 웹(Microsoft's Expression Web, https://www.microsoft.com/expression/kor/)입니다. 2006년 첫 발표 시점부터 2012년 무료 발표 시점까지는 유료로 판매하던 제품이었는데 현재는 비주얼스튜디오에 대부분의 기능을 통합시키고 익스프레션 웹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Expression Web은 이제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새 버전이 개발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말하고 있듯이 무료로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지만 기술지원이 없고, 후속작 개발이 없다는 단점은 존재합니다. 그래도 드림위버 수준의 제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어디입니까? 현재 기능을 최대한 잘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 XP SP3이상과 .NET 프레임워크 4.0 이상이면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윈도우 시스템에서는 대부분 사용 가능할 것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세요.(MS에서 링크를 삭제하여 다운로드가 불가한 경우 다른 곳에서 설치 파일을 확보하시는 경우, 꼭 악성 코드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익스프레션 웹 4 한국어 설치 버전 다운로드하기

파일 용량은 107MB 정도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를 시작합니다.

누구나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용자 환경 개선 프로그램 참여 여부와 프로그램 설치/사용은 관계가 없습니다. 적절하게 선택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설치 위치와 용량을 확인하고 [설치]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마침]으로 설치를 끝내고 익스프레션 웹을 실행시킵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항상 확인" 체크를 풀고 [예]로 진행합니다. 

실행한 첫 화면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