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산티아고 순례길 걷기를 위해 스페인으로 떠나는 날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48시간 전부터 할 수 있는 웹체크인을 하니 조금씩 여행의 설레임이 밀려옵니다. https://www.etihad.com/ko-kr/에서 웹체크인을 클릭하면 온라인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저가 항공처럼 고객이 직접 인쇄한 티켓을 가지고 탑승하면 좀더 간편하겠지만 아직 인천공항이나 마드리드 공항등은 항공사에서 정식 탑승권을 받아야 합니다. 웹 체크인을 해서 인쇄한 것을 체출하는 것으로 간편한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정도입니다. 예약 당시 입력했던 영문성과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체크인]을 클릭합니다.



소비하면 않되는 물품들에 대한 안내입니다. 나는 소지 하고 있지 않다는 [No, I'm not carrying any of these items]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은 동승하는 사람들을 한명씩 선택해서 인적 사항을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우선 성인 남성(Adult Male), 여성, 어린이로 구분해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용들은 여권을 보면서 여권의 내용과 일치하도록 입력해야 합니다. 국적(Nationality)과 여권발급국가및지역(Passport issuing country/region)은 "Korea, Sounth"를 선택합니다. 생년월일과 여권기간만료이을 여권의 내용대로 입력합니다.



인적 사항 입력이 모두 끝나면 "READY FOR CHECK-IN"이 표시되는데 이 상태에서 [Select/change seats]를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Check-in]을 클릭하면 웹체크인 과정을 모두 끝낼 수 있습니다.



체크인 과정이 모두 끝나면 탑승권을 바로 인쇄할 수도 있고 탑승권을 이메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보내기로 티켓을 메일로 수신해서 인쇄하거나 기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받은 탑승권입니다. 인천공항-아부다비, 아부다비-마드리드 티켓이 모두 전달됩니다.  인쇄해서 내일 체크인 카운터에 제출하면 정식 탑승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웹체크인 전용 카운터로 가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