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 연관글 목록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마인드(FreeMind)에서는 시간 관리(Time Management) 기능을 통해서 약속이나 일정, 마감시한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간 관리 기능은 특정 노드에 시간을 기준으로한 알림 기능을 설정해 놓고 마인드맵이 가동중인 상태에서 설정 시간에 도달하면 아이콘을 통해서 알림 시간에 도달했음을 통보해 주는 기능입니다. Ctrl+T 또는 도구>시간 관리 메뉴를 통해서 시간 관리 매니저를 띄울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먼저 대상 노드를 선택하고 Ctrl+T로 아래와 같은 시간 관리 매니저를 띄웁니다. 이미 알림 기능을 설정한 노드의 경우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도구에 "알림 기능 제거"라는 메뉴가 자동으로 추가되어서 설정된 알림을 지울 수 있습니다.

노드를 선택한 상태에서 시간 관리 매니저를 띄우면 위의 그림과 같이 달력과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알림을 원하는 일자와 하단의 시간을 선택한 상태에서 Ctrl+R 또는 작업>지정된 날짜에 알리기 메뉴를 선택하면 지정 일시로 선택한 노드에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알림은 도구>알림 기능 제거로 지울수도 있고 시간 관리 매니저의 작업>알림 기능 제거로도 지울 수 있습니다. 알림이 설정된 노드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노드에 시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선택된 노드에 날짜 추가하기", "선택일자로 새 노드 생성", "선택일자로 새 형제 노드 생성"은 시간 관리 매니저에서 선택한 일자를 노드의 텍스트로 덧붙이거나 새 노드의 텍스트로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알림 설정 시간에 도달한 경우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루트 노드에도 시계 아이콘을 표시하고 계속적으로 깃발-종 아이콘과 시계 아이콘을 점멸하는 방식으로 알림에 도달한 노드가 있음을 표시합니다.


도구>시간 관리 알림 목록 열기 메뉴를 선택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현재 맵에서 알림이 설정된 모든 노드와 그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기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노드 텍스트를 기준으로 대상을 좁힐 수 있는 필터링이 동작하고 바꾸기 통해서 대상 노드들의 텍스트를 일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알림이 설정된 노드에 새 알림을 설정하면 기존 알림을 지울 것인지를 확인하여 대체하거나 기존 알림을 보관합니다. 또한, 한번 시간이 경과된 알림에 대해서는 10분단위로 다시 알릴 것인지를 확인합니다.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