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기 위해서 한국에서 에티하드 항공을 이용해서 마드리드로 진입하는 여정을 선택한 까닭에 아랍 에미리트 연합(UAE)의 수도인 아부다비에서 환승 비행기를 20시간 넘게 기다려야 하는 문제를 떠안아야 합니다. 뒤집어 보면 하루동안 온전히 아부다비와 두바이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 셈이죠. 에티하드 항공에서도 아부다비 공항에서 두바이나 알아인으로 가는 셔틀 버스를 제공해서 환승 대기 시간 동안 아부다비 주변 도시를 편리하게 둘러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에티하드 항공의 셔틀버스를 이용하려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출발 24시간 이전에 사전 예약을 해두어야 합니다.


https://www.etihad.com/ko/plan-and-book/book-etihad-express/ 



셔틀 버스 예약 사이트에 들어오면 항공권 예약할 때 대표로 입력했던 사람의 영문 성과 영문 6자리의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셔틀 예약]을 클릭합니다.



예약번호가 맞으면 위의 화면처럼 예약한 사람들의 이름과 항공편 정보가 조회 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에티하드 항공에서는 무료 셔틀버스를 항공편하고 연계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하는 항공편을 정확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부다비에 도착해서 두바이로 가는 셔틀을 예약하려면 도착이 아부다비(AUH)인 ICN-AUH 아래의 [셔틀 예약]을 선택하고, 두바이에서 아부다비로 돌라오는 셔틀을 예약하려면 아부다비 출발인 AUH-ICN 노선 아래의 [셔틀 예약]을 클릭합니다. 



동행하는 고객수를 선택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 목적지인 두바이를 선택한다음 [셔틀 검색]을 누르면 승차할 버스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셔틀 검색을 누르면 위의 화면처럼 항공편과 연계한 세가지의 차량 목록이 출력됩니다. 아부다비 출발인 경우 항공편의 아부다비 도착이후로 3가지 버스가 출력되고 아부다비 도착인 경우 환승편 항공기의 출발 시간과 가까운 3가지 버스가 출력되고 이 이외의 시간대에 운행하는 셔틀 버스는 예약할 수 없습니다. 좀더 시간대를 넓게 선택할 수 있으면 좋을뻔 했는데 고객 센터에 문의해도 목록으로 출력되는 3가지 버스외에는 예약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의 경우에는 아부다비 걷기를 끝내고 두바이로 건너가는 것은 터미널에서 시외 버스를 이용하고 두바이에서 아부다비로 돌아올 때만 셔틀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위의 화면은 예약이 확정된 결과 화면입니다. 두바이 걷기를 끝내고 조금 여유있게 돌아 올 수 있도록 셔틀 버스를 예약 했습니다.



무료 셔틀 버스의 예약이 확정되면 이메일로 위의 그림과 같은 예약 확정 메일이 날라 옵니다. 인쇄해서 버스 승차시 보여주면 되겠지요?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