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압축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도 컴퓨터를 만지고 얼마되지 않아 다루게 되는, 많은 사람이 애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알집을 비롯한 우리에게 익숙한 여러 프로그램들이 개인적인 용도로는 문제가 없지만 기업이나 기타 기관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에는 익숙치 않습니다. 또한, Windows7 등의 탐색기에는 기본적으로 압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지나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개인적으로 익숙한 것을 회사에서도 쓰고 싶고..... 친구들에게도 알리고 싶고.... 좋은 마케팅 소재이기는 한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있으니 소개할까 합니다. 무료에다가 프로그램의 소스까지 공개하고 있으니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고 해당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기술을 나도 사용하고 싶다는 개발자에게는 더욱더 매력으로 다가오는 프로그램입니다.

 


 ※ 연관글 목록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압축 프로그램 7-Z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7-zip.org/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32비트 또는 64비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실제 파일의 다운로드는 소스포지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고 위의 그림과 같이 설치 폴더를 선택한 다음(기본으로) [Install]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끝납니다.

 


 

[Finish]로 설치를 끝낸 다음 좀더 편리하게 7-Zip을 활용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7-Zip File Manager를 실행시킵니다.

 


 

7-Zip File Manager는 윈도우의 탐색기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면서 압축과 연관된 여러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편리하게 압축을 다루기 위한 옵션을 여기에서 설정합니다.

 


 

옵션 설정은 도구 메뉴>옵션으로 하는데 옵션 중에 우선 파일 연결을 다루는 시스템 탭을 설정합니다. 


 

탐색기 등에 나오는 파일의 확장자에 따라 직접 7-Zip과 연결할 수 있는 것이므로 모두 선택으로 7-Zip이 지원하는 모든 압축 파일을 대상으로 설정해도 되고 7z, zip, iso, gz, rar등 많이 사용하는 압축 종류만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두번째로 설정할 옵션은 7-Zip 탭으로 이 탭에서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우측 마우스를 클릭할 때 나오는 컨텍스트 메뉴에 7-Zip 관련 기능을 보일것인가, 보인다면 어떤 기능을 보일 것인가를 설정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7-Zip과 연결된 파일들은 아이콘이 바뀌어 보이고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에서 7-Zip 메뉴에서 연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7-Zip의 유용한 기능을 다루겠습니다.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