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중에 인터넷이 안되는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찾아갈 곳을 안내해주는 맵스 닷미(https://maps.me/)는 저에게도 그렇지만 배낭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입니다. 문제는 검색하면서 여행을 계획할 때는 앱 보다는 데스크탑이나 랩탑 컴퓨터에서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PC에서 북마크 해놓은 주요 장소 정보들을 자연스럽게 앱으로 옮길 수 있다면 시간을 최대한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 구글 지도로 주요 장소 북마크하기

구글 지도(https://www.google.com/maps) 좌측 상단 메뉴에서 내장소를 선택하면 나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내 지도" 편집창에서 본인이 가고자하는 주요 장소를 선택하고 "+ 지도에 추가"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북마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문할 장소들의 순서에 맞추어 번호를 붙여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나의 지도 단위를 만들었으면 메뉴에서 "KML/KMZ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KML/KMZ로 내보내기"에서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KMZ를 다운로드 합니다. KML 파일을 다운로드 하려면 위의 그림과 같이 ".KML 파일로 내보내기"를 체크한 상태에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 *.KML 파일을 맵스닷미 즐겨 찾기로 들여오기

*.KML 파일을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았거나, 이메일 첨부로 받았거나 아니면 PC에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저장 장소로 연결했던지 상관없이 *.KML 파일을 스마트폰에 저장했다면 간편하게 맵스닷미 즐겨찾기에 들여오기 할 수 있습니다.



*.KML을 맵스닷미 즐겨찾기에 등록하려면 당연히 최신 버전의 맵스닷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맵스닷미가 설치된 상태에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KML 확장자 파일들이 맵스닷미 앱으로 자동 연결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파일관리자등에서 해당 파일을 단순히 탭만하면 맵스닷미가 열리면서 즐겨찾기에 해당 파일이 자동 등록됩니다.



즐겨찾기 등록후에 *.KML 파일에 즐겨찾기에 등록된 결과입니다. 



위의 그림은 자동 등록된 즐겨찾기 화면입니다. 특정 장소를 클릭하면 해당 장소가 열리는데 해당 위치에 해당하는 지도를 아직 다운로드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 다운로드 하므로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