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패드++를 소스코드 편집기로 사용하는 경우 문법에 따른 색 구별 표시나(Syntax Highlight) 자동 들여쓰기(Auto Indentation)등의 기능은 무리없이 동작하지만 이클립스나 비주얼스튜디오에서 지원하는 코드 자동 정렬하기는 기능에는 없습니다. 오래된 코드나 기타 이유로 들여쓰기가 제대로 정리되지 않은 코드를 일부 또는 전체를 대상으로 일괄 정리하려면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플러그인>Plugin Manager>Show Plugin Manager 메뉴로 플러그인 매니저를 열고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목록이 나오면 "TextFX Characters" 플러그인을 찾아 체크하고 하단의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목록 검색 및 설치 과정이 진행되므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노트패드++를 재가동시켜야 합니다. [예]로 노트패드++를 재가동시킵니다.

위의 코드를 보면 문법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들여쓰기가 전혀 되지 않은 코드입니다.

코드의 일부만을 대상으로 자동 정렬하려면 해당 범위를 선택하고, 범위를 선택하지 않으면 전체 코드를 대상으로 자동 정렬을 수행합니다. 자동 정렬 대상을 확정했으면 TextFX>TextFX Edit>Reindent C++ code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 선택과 동시에 소스 코드를 자동 정렬합니다. 파일에 저장하지는 않으므로 문제가 없다면 저장하기를 수행합니다.

위의 그림은 소스코드 자동 정렬 이후의 코드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