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 및 앱

듀오링고 활용팁

야라바 2016. 3. 28. 13:37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영어 공부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가족들 모두를 듀오링고 친구로 등록해놓으면 각자 수준이 얼마나 올라왔는지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부모는 자식들 시선에 자식들은 부모 시선을 생각하면서 자극을 받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하루에 많지는 않지만 일정한 양을 풀어나가는 진도 관리가 개인적으로는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예전에 이미 공부했을 법한 단어들이지만 리뷰하고 연습하고.....큰소리로 영어 문장을 읽어내는 과정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학습할 부분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이미 학습을 완료한 부분은 위 그림의 "정치"부분처럼 주황색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수준이 높거나 학습을 많이 하신 분이라면 앞쪽의 아이콘들은 대부분 주황색일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 한번도 학습을 진행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 경우에는 위 그림의 "구동사 미래"와 "과학"처럼 아이콘 우측 하단에 학습한 부분의 개수를 표시해 줍니다. 주황색으로 학습 완료 상태도 아니고 아직 학습할 것이 남아 있는 것도 아닌 나머지는 복습이 필요한 것들입니다. 하단에 볼륨바를 통해서 남은 복습량을 나타내는데 통상 3회 정도의 복습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학습과 복습을 적절하게 수행해서 하루의 학습 목표량을 채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화면은 복습하기 화면으로 복습에 앞서 애매한 단어나 문법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하단의 "복습하기"를 클릭하여 학습을 시작합니다. 학습이 미뤄지면 복습 정도가 후퇴하는 것 같으므로 지속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매일 학습) 해야 합니다.

듀오링고 학습을 하면서 가장 많은 혼란을 겪는 부분은 한글이나 영어로 직접 타이핑하는 번역이겠지만 되도록 기계에 맞추어 주면 학습 진행에 무리가 없지 않나 싶습니다. 위의 같이 정해진 문장을 조립하는 경우에는 무리가 없지만 위의 경우에도 잘못 선택한 단어가 있으면 위의 단어 버튼에서 살짝 탭 하면 됩니다. 마이크로 읽기 연습을 하는 경우 기계가 인식을 잘 하지 못하면 몇번 시도하다가 가망이 없다 보이면 의견을 제시하고 넘어갑니다.

하면 할 수록 매력있는 앱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