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7월 TMB(뚜르 드 몽블랑)를 준비하면서 숙소, 교통 중 마지막 예약이 되겠습니다. 산행을 안전하게 끝내고 샤모니를 돌아와서 제네바로 돌아가는 교통편을 예약합니다. 다음날 아침 비행기이기 때문에 제네바 공항 근처에 있는 저렴한 호텔을 예약했고 저녁 버스로 제네바 공항으로 이동하고 공항에서 호텔까지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여정입니다.

 

제네바에서 샤모니로 건너올 때는 제네바 시내 걷기 이후에 플릭스 버스(FlixBus)를 이용했지만 프랑스 샤모니에서 제네바 공항으로는 위버스(OUIBUS)로 직접 이동합니다. 예약 사이트는 아래를 링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https://booking.ouibus.com/

 

사이트에 들어가면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출발지를 "Chamonix Sud - Bus station"으로 선택하고 도착지를 "Genève - aéroport"로 선택한 다음 일자와 인원을 선택하고 [Book now!]를 클릭합니다. 위버스(OUIBUS)는 프랑스의 철도회사 SNCF에서 운영하는 버스 회사로 유럽의 많은 도시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야간 버스를 이용하면 영국 런던까지 19유로 이하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1인당 19유로에 예약을 진행합니다.

 

다음은 인적사항 입력 화면인데 여권의 내용을 보고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생년월일은 "월/일/년도" 형식입니다. 상단의 계정 생성은 무시해도 됩니다.

 

다음 화면은 여행자 보험과 좌석 등급 옵션 선택 화면으로 저희는 옵션 없이 [Continue without options]를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연락처 입력 화면으로 예약자가 누구인지 선택하고 이메일 주소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다음 [Next]를 클릭합니다. 다른 옵션은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은 결제 화면으로 카드 번호와 카드 유효기간(MM/YY)과 CVC코드를 입력하고 "I acknowledge..."를 체크하고 [Pay]를 클릭하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위의 그림은 결제 완료 화면입니다. PDF 티켓과 영수증(Invoice)을 다운로드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 두면 됩니다. 두 명 예약하면 PDF 파일에 QR코드가 있는 두 명의 티켓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출발/도착지가 담긴 티켓입니다. 인쇄를 한다면 4 등분해서 접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류장에 최소 출발 15분 전에 도착하라는 내용과 1시간 전에 좌석번호가 확정되므로 OUIBUS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