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몽블랑(TMB) 걷기를 준비하면서 제네바 공항에서 샤모니로 이동하기 위한 방법으로 플릭스 버스(FLiXBUS)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제네바 공항에서 레만호를 비롯한 제네바 시내를 구경하고 중앙 버스 터미널에서 플릭스 버스를 통해서 샤모니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버스 예약은 https://global.flixbus.com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출발지(Geneva)와 도착지(Chamonix-Mont-Blanc)를 선택하고 출발일자와 인원을 선택하여 [Search]를 클릭합니다. 플릭스 버스는 상당한 빨리 예약을 열기 때문에 3개월 전에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의 [Reserve 2 Seats]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우측에 카트가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우측의 [Book]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신상 정보와 추가 옵션을 입력하는 부분으로 여권의 영문 이름을 입력하고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버스 연착이나 특별한 상황이 생기면 핸드폰으로 연락을 주기 위함 이랍니다. 저가 항공처럼 미리 좌석을 선택하거나 짐을 추가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저희는 좌석 선택을 하지 않고 그냥 자유석을 타기로 했습니다. 짐도 배낭 무게가 20Kg가 넘지 않을 예정이므로 추가 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7Kg까지는 버스 내부로 가져갈 수 있다는데 기사가 너무 크다고 하면 짐칸에 실어야 합니다. 분실 방지를 위해서 최대한 가지고 탈 계획입니다.

 

다음으로 진행하면 지급 수단과 티켓을 받을 이메일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Paypal은 수수료가 없어서 부러워 보이기는 하는데 없으니 수수료가 있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앞 단계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하고 이메일을 입력하여 [Proceed]를 선택하니 위의 그림과 같이 쇼핑카트에 수수료가 포함 되었습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Pay now]를 클릭하면 최종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 완료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티켓과 수하물의 백 태그(Bag Tag)를 조회해서 인쇄할 수 있고 두가지가 이메일로도 전송됩니다. 티켓과 함께 여권을 가져오라는 안내입니다.

 

제네바 중앙 버스 터미널 472라인에서 레로나(Verona)행 버스에 승차하라는 안내와 출발 15분 전에 도착하라는 안내입니다. 티켓과 수하물의 백 태그가 첨부로 같이 왔습니다.

 

수하물 백 태그의 모습입니다. 인쇄한 종이의 양쪽을 접어서 테이프나 스테이플러로 짐에 붙이라는 안내가 있습니다.

 

티켓은 두장으로 날라오는데 앞장에는 예약을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와 출발지 및 도착지의 약도 등이 포함되어 있고 뒷장에는 티켓과 영수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티켓의 모습입니다. 점점 TMB와 가까워지는 느낌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